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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기고서: 국내 대응연구반에서 의견수렴을 하여 Republic of Korea 이름으로 ITU에 제출되는 기고서 건 수

국가 기고서 제출(건)
구분 ’11 ’12 ’13 ’14 ’15 ’16 ’17 ’18
국가 기고서
제출/반영(건)
T 271/257 193/187 217/210 195/194 178/178 170/167 171/165 167/162
R 58/58 48/46 79/76 68/66 54/53 73/71 90/86 87/82
D 13/13 8/8 5/5 5/5 9/9 11/11 4/4 4/4
342/328 249/241 301/291 268/265 241/240 254/249 265/255 258/248

  • 국가 기고서 제출(건)

  • 국가 기고서 반영(건)

국가 대표단 구성: ITU는 SG 산하에 3~4개의 WP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 대표단 구성 수는 WP까지 포함

Ex) SG1은 WP1A, WP1B, WP1C를 산하에 두고 있으며, 모든 WP와 SG 참석 시 국가대표단 구성 회 수는 4회가 된다
SG : Study Group
WP : Working Party

국가 기고서 제출(건)
구분 ’11 ’12 ’13 ’14 ’15 ’16 ’17 ’18
국가 대표단
구성(회/명)
T 31/239 22/204 28/167 22/144 23/159 27/188 25/152 22/181
R 38/168 37/109 46/133 47/127 34/107 48/127 49/160 41/148
D 3/5 4/11 5/8 4/33 6/18 7/19 10/31 7/7
72/412 63/324 79/308 73/304 63/284 82/334 84/343 70/336

  • 국가 기고서 구성(회)

  • 국가 기고서 구성(명)

국가 대응회의: 한국ITU연구위원회는 ITU의 Mirroring Committee로 국제대응 중이며, 각 국내 대응연구반의 국내 정기회의 개최 회 수

국가 기고서 제출(건)
구분 ’11 ’12 ’13 ’14 ’15 ’16 ’17 ’18
국내
대응회의(회)
T 50 62 66 53 47 56 58 55
R 39 44 46 52 42 44 54 51
D 9 15 9 11 9 10 10 9
98 0 121 116 98 110 122 115

ITU 회람문서: 회람문서는 성격에 따라 CA, CACE, CAR, CCRR, CM, CR, CTITU, LCCE로 구분되며, 회신마감일이 지정된 회람문서에 대한 검토 건 수

국가 기고서 제출(건)
구분 ’11 ’12 ’13 ’14 ’15 ’16 ’17 ’18
ITU 회람문서
검토(건)
T 277 347 204 265 327 461 274 286
R 156 243 112 82 225 34 72 105
D - - - - 0 18 9 -
433 0 316 347 552 513 355 391

표준화활동 점유율: ITU에 제출된 전체 기고서 중 우리나라가 제출한 기고서 비율

표준화활동 점유율 = (우리나라 제출 기고서 / 전체 제출 기고서) x 100

국가 기고서 제출(건)
연도 전체 ITU-R ITU-T ITU-D
기고서 기여도 기고서 기여도 기고서 기여도 기고서 기여도
2005 338 64 274
2006 453 75 378
2007 526 42 484
2008 657 59 592 6
2009 582 91 481 10
2010 621 87 525 9
2011 545 59 473 13
2012 416 48 360 8
2013 446 79 362 5
2014 462 74 377 11
2015 467 54 404 9
2016 462 74 377 11
2017 430 91 335 4
2018 369 92 273 4
총계 6,774 983 5,707 84

회의일정
회의일정
회의일정

새소식

ITU, 국가 디지털 기술 평가 지침서 공개

ITU는 5월 28일 국가 디지털 기술 평가를 위한 종합적이고 실용적인 단계별 도구 ‘디지털 기술 평가 지침서’를 발표, 지침서는 회원국의 디지털 기술 공급량을 결정을 돕고, 산업 및 기타 부문의 기술 수요를 평가하여 국가간의 기술 격차를 파악하여 향후 디지털 기술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 개발을 지원함본 지침서는 2018년 발간된 ITU 디지털 기술 도구(ITU Digital Skills Toolkit)을 보완하며 국가 차원에서 기술 평가를 실시할 필요성이 있는 민간 부문 파트너, 민간 정부 기관, 학계 등 이해관계자와 정책입안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됨디지털 기술의 수요와 복잡성이 계속 증가하고 높아짐에 따라 각 국가는 현재의 디지털 기술 수준을 파악하고 향후 요구사항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화된 접근방식이 필요함.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디지털 기술의 사회적 역할이 강조되었으며, 이번 지침서는 국가, 특히 개발도상국 국가들이 현재 디지털 기술 수준과 향후 디지털 기술 요구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국가 디지털 기술 평가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임본 지침서는 다섯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음1장 – 국가 차원의 디지털 기술 평가의 일부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 평가 도구의 장단점에 대해 안내하며 국가 차원의 디지털 기술 평가에 관한 기존 작업을 검토2장 – 디지털 기술의 현 공급 상황을 평가하기 위한 단계별 접근 방식을 안내3장 – 디지털 기술에 대한 국가의 현재 수요 수준을 파악하고 기술 국가의 기술 불일치를 식별하기 위한 단계별 접근 방식을 제공4장 – 미래의 기술 동향과 디지털 기술 연습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5장 – 요약과 결론부록 – 정책입안자와 이해관계자가 특정 국가나 상황에 맞는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자료와 도구를 제공   본 지침서는 2016년부터 젊은 연령층에게 디지털 기술 교육을 제공하도록 장려하며 청년 고용 촉진의 목표를 지니고 있는 “ILO 양질의 청년 일자리 이니셔티브“의 일환인 ”ITU-ILO 디지털 기술 일자리 캠페인”에 기여하는 역할을 포함 출 처 : https://www.itu.int/en/mediacentre/Pages/CM03-2020-digital-skills-assessment-guidebook.aspx 

2020-06-12 22